2013년 11월 24일 일요일

인피니스팬 6.0.0 최종버전이 나왔습니다!

인피니스팬 커뮤니티 여러분께,

인피니스팬 6.0.0  최종 릴리즈 버전인 "Infinium"을 발표합니다. 이 버전은 예전에 발표한 적과 같이 인피니스팬 최초로 아파치 라이선스 v2.0을 따르는 안정 버전이 되겠습니다.

이 버전은 다수의 안정성 확장과 버그 수정 이외에도 많이 요청되었던 기능들을 포함합니다:

  • 원격 질의 지원. 핫로드 클라이언트가 새로운 질의 DSL을 사용하여 인피니스팬 그리드에 질의를 던질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아파치 루씬과 구글 프로토버퍼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으며 이 기술들은 정보를 저장하고 언어에 중립적으로 인피니스팬 서버에 질의하기 위한 기반이 됩니다. 자바 핫로드 클라이언트는 이미 이것을 지원하기 위한 확장이 끝났고, 곧 발표될 C++ 핫로드 클라이언트도 또한 이 기능을 포함할 예정입니다. (읽기/쓰기가 먼저, 이후에 전체 질의 기능이 구현 될 예정)
  • C++ 핫로드 클라이언트.  C++ 애플리케이션이 인피니스팬 서버로부터 정보를 읽고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토폴로지(level2) 와 컨시스턴트 해시(level3)를 지원하는 (topology and consistent hash aware) 충분한 기능을 가진 핫로드 클라이언트이며 몇 일 안에 출시될 것입니다. 원격 질의와 SSL 지원 같은 기능을 다음 버전에 포함하여 자바 버전과 동등한 기능을 유지하게 될 것입니다.
  • 향상된 영속 통합. 우리는 캐시로더 API에 전반적으로 다시 손을 봤고 그 결과에 꽤 만족합니다. 인피니스팬 6.0의 새로운 영속 API(Persistence API)는 저장된 엔트리에 대한 병렬 순환(parallel iteration)을 지원하고, JSR-107 스펙에 맞춰 직렬화에 대한 오버헤드를 줄였습니다. 이는 구현을 더 이식 가능하게 합니다.
  • 더 효율적인 파일 캐시 스토어(FileCacheStore) 구현체. 이 파일 스토어는 만들어질 때부터 효율성을 염두에 두었으며 기존의 파일 스토어보다 몇 배의 빠른 성응을 냅니다. 이를 위해 비용이 드는 데 키가 메모리에 저장될 필요가 있습니다. 기여해준 칼스텐 블리스(Karsten Blees)에게 감사드립니다.
  • 불균질적 클러스터 지원. 이번 버전까지, 클러스터의 모든 멤버는 같은 만큼의 클러스터 데이터를 소유하고 있었습니다. 만약 하나의 장비가 다른 클러스터내 장비보다 더 강력할 때 이는 잘 동작하지 않았습니다. 이 새로운 기능은 특정 장비가 가지는 데이터를 평균과 비교하여 지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새로운 사용/성능 측정 통계치가 CloudTM 프로젝트 아래에서 개발되었습니다.
  • JCache(JSR-107) 구현 업그레이드. 인피니스팬 5.3.0에서 첫번째로 출시되었던 표준 캐시 지원이 1.0.0-PFD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이번 릴리즈에 포함된 기능과 수정된 버그 등의 완전한 리스트를 확인하려면 릴리즈 노트를 참고하세요.
이번 릴리즈의 사용자 문서는 개정되어 신규 웹사이트로 이전되었습니다. 우리는 훨씬 좋아졌다고 여기며, 여러분도 그렇게 생각하길 바랍니다.
이 릴리스는 코어 개발팀, QE팀 그리고 우리의 성장하는 커뮤니티의 지속적인 노력에 의해 5개월의 기간에 이루어졌습니다. 관련된 모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최근 릴리즈를 찾으려면 다운로드 페이지를, 질문을 하기 위해서는 포럼이나 메일링 리스트를 확인하거나 또는 IRC에서 직접 우리를 찾으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애드리안(Adrian)

원문:
Tuesday, 19 November 2013, Infinispan 6.0.0.Final is out!

댓글 없음:

댓글 쓰기